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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고학-소비자들은 종종 TV광고가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다고 느낀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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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고는 사회 현상의 반영이다. marketing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, 즉 광고의 效果(효과)를 최대화시키기 위한 크리에이티브의 질적 인 면과 표현의 한계를 극복하는 방법을 모색하려는 것은 광고주나 광고회사의 측면에서도 당연한 일이라 할 수 있다

새로운 방법의 모색으로 최근 광고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하나의 특징은 ‘유머’이다. 이렇게 많은 광고들이 신문, 잡지, 라디오, TV뿐만 아니라 이제는 비교적 새로운 매체인 누리망 에서도 등장하여 우리는 이들로부터 자유로울 수가 없게 되었다. 자본주의를 포기하지 않는 한 광고는 필연적으로 우리 곁에 있게 된다 따라서 인간은 노출된 모든 정보 중에서 스스로에게 의미가 있는 소수의 정보만 처리하게 된다 인간은 정보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, 그 정보의 중요성에 따라 처리할 정보를 선택하고, 처리상의 우선 순위를 결정한다.
이와 같이 범람하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도 소비자들은 리모콘을 이용하여 눈 깜짝할 사이에 자기의 관심 영역으로 시선을 돌릴 수 있다 이는 광고를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 본다면 상품들이 갈수록 동질화되기 때문에 품질이나 가격 등에서 差別(차별) 적 요소를 찾아 장황하게 말하는 직설적인 소구방법은 이제 정체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즉 수십 개의 채널을 통하여 수많은 광고가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광고 처음 1~2초 내에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평범한 소구만으로는 크리에이티브의 한계가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.hwp( 81 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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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. 불황으로 인한 우울함이 사회 전반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인지 유머광고가 더욱 소비자에게 소구되고 있으며, 또한 광고주와 광고대행사의 주된 표현전략(戰略) 으로 자리 잡고 있다
유머란 인간생활에서 익살스러운 농담…(skip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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레포트/경영경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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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서론
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끊임없이 생성되고 있는 많은 정보에 노출되어 있다 그러나 우리가 노출되고 있는 모든 정보들이 처리되는 것이 아니라, 우리가 관심을 기울이게 되는 한정된 양의 정보만 처리된다 한 예로 우리가 매일 접하는 광고메시지는 약 1,400여 건에 달한다고 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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